어린이의 사회적 배경이 교육 성취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러나 부모의 배경은 여전히 대학을 졸업 한 후 더 권위있는 직업을 얻는 데 중요합니까?
우리는 졸업생의 직업 궤적을 조사하여 개인의 작업 경력에 대한 사회적 배경의 잠재적 장기 영향을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졸업생의 경력에 대한 가족 배경의 영향이 전 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작업 경력의 변화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다른 사회적 배경을 가진 개인들 사이에서 직업적 성취의 초기 차이는 일생 동안 지속되거나 심지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업 경험, 경력 개발 및 성과가 사회 경제적 배경이 열악한 사람들의 초기 단점을 보완한다면 직업 궤적도 수렴 될 수있다.
영국 (및 다른 곳)의 학위 소지자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연구 분야와 같은 대학원 특성이 직업 배분 절차에서 더 중요해 졌을 수 있습니다. 각기 다른 분야의 졸업생들은 다양한 직업 기회를 가지고 있으며, 뚜렷한 특성을 가진 노동 시장에 진입하여 다양한 형태의 경력 발전을 경험합니다. 일부 영역 (예 : 인문 및 예술)에서 졸업생은 노동 시장 진입시 많은 직업이있는 다소 불안정한 노동 시장으로 전환하지만 다른 분야 (예 :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STEM))의 졸업생은 더 많은 안정적인 직업 경력 또는 직업 상방 이동 가능성 증가.
다소 특이한 기술과 모호한 직업 프로필로 인해, 우리는 부모 자원이 구직의 초기 단점을 보완 할 수 있기 때문에 노동 시장 진입에서 인문학 및 예술 분야에서 직업 달성의 사회적 불평등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사회 과학을 전공 한 졸업생의 경우, 사회적 지위에 따른 불평등은 졸업생의 경력에 따라 증가 할 수 있다고 가정했습니다. 유리한 사회적 배경을 가진 졸업생들은 자신의 양육 분야에서 사회적 및 부드러운 기술을 습득하여 높은 서비스와 관리직에서 특히 가치가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STEM 분야의 졸업생은 직업 별 기술을 습득하고보다 뚜렷한 직업 직책을 입력합니다. 따라서,
졸업생의 직업 경력에서 사회적 불평등을 조사하기 위해 1970 British Cohort Study의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노동 시장 진입 후 10 년 동안 영국에서 학위 소지자의 직업 궤적을 관찰 할 수있었습니다. 국가 통계 학적 사회 경제적 분류 에 근거하여 부모 중 부모의 배경을 가장 높은 사회 계층으로 측정 하였다.. 직업 상 명성은 표준 국제 직업 상 명성 규모를 사용하여 측정 되었습니다. 그리고 직업 계층에서 기존 기업의 사회적 지위를 반영합니다.
우리의 결과는 노동 시장 진입시 부모 직업과 직업적 명성 사이에 작은 직업 관계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분야를 차별화 할 때, 우리는 사회 과학 분야의 졸업생에 대한 직업적 명성의 부모 계급 차이 만 발견하지만 인문, 예술 및 STEM 분야의 졸업생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기대와 달리 인문과 예술을 전공 한 졸업생들 사이에서 직업적 성취에있어 사회적 불평등은 크지 않았다. 사회 과학을 전공 한 우리는 노동 시장 진입과 직업의 초기 단계에서 직업적 명성에서 사회 계급의 차이를 발견했습니다. 이 분야의 노동 계급 졸업생들은이 초기의 단점을 극복하고 졸업 후 8 년 만에 높은 수준의 배경에서 동료들을 따라 잡습니다.
우리의 결과는 직업 상 명성의 결과로 제한되며 동일한 직업을 달성 할 때 졸업생 임금의 사회적 불평등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예 : Sam Friedman 및 Daniel Laurison (2019). 그러나 평생 과정에서 졸업생의 임금 궤적에 대한 사회적 배경의 영향에 대한 분석은 아직 수행되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직업적 이동성에 관해서는 졸업생의 경력에 사회적 배경이 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대답은 전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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